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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브랜드 이야기

반려동물 건강 식품 전문몰 '닥터바이' 창업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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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건강 식품 전문몰
‘닥터바이’🐱 🐶


오로지 반려동물 건강만 선택과 집중하는 ‘닥터바이’

코로나가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을 바꾸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족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시장 규모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죠?
이런 시장 상황이 반영되어 펫푸드 시장은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 기업들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반려동물 건강식품 쇼핑몰을 운영하는 ‘닥터바이’는 이런 시장 상황을 파악하여 반려동물 건강식품이라는 카테고리에 선택과 집중하여 높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닥터바이를 만나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바이’ 소개 부탁드릴게요 :)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건강식품 브랜드 ‘닥터바이’를 운영하는 에이앤바이오입니다. 저희는 강아지와 고양이 영양제 및 소재를 개발 전문 회사로 반려동물 시장이 점차 온라인으로 바뀌면서 닥터바이라는 브랜드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영양제를 개발하다가 어떤 계기로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게 되셨어요?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전통적으로 오프라인이 강세였죠. 그러나 최근 1년~2년 새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급격하게 전환이 되면서 저희도 트렌드에 맞춰 ‘카페24’를 통해 발 빠르게 온라인몰을 오픈하게 되었어요.


쇼핑몰을 오픈한지 1년여 만에 매출이 6배 가량 폭풍 성장했다고 들었어요. 닥터바이만의 경쟁력 또는 매력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음... 닥터바이 제품은 여러 재료를 섞지 않고 단일 원료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원료의 시너지가 제품 효능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다양한 원료를 사용하는 경우 시너지가 입증된 것이 없어요. 오히려 부작용 우려가 있을 수 있어 더 유의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부산물이 아닌 사람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 ‘휴먼 그레이드’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도 저희만의 차별화 포인트 중 하나인 거 같아요.


이런 반려동물 관련 상품이 많을 텐데 닥터바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은 어떤 걸까요?

에이앤바이오에서 닥터바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처음 선보인 제품은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영양제예요. 고양이는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닥터바이 오랄’, 강아지는 심장 건강에 특화된 ‘닥터바이 하트업’을 출시했는데 30만 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닥터바이의 앞으로의 행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들으면서 마무리 하도록 할게요 =)

닥터바이에서 초반기 출시한 닥터바이 조인트에 사용된 원료는 특허 등록도 마쳤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지금 미국과 홍콩, 몽골에 수출하고 있으면서 캐나다,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과도 수출 협의를 하면서 해외 시장은 물론 국내는 자사 온라인몰을 기반으로 중간 유통 채널을 거치지 않고 온라인 직접 판매로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반려동물 종합몰이 아닌 우리가 잘 하는 것에 집중하는 전문몰이 되는 것을 목표로 닥터바이를 생각하면 ‘건강’을 떠올릴 수 있도록 좋은 제품과 기술력으로 소비자에게 각인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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